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극시리즈17] 도미니카 연방의 역사, 문화 그리고 관광

by moneyseat 2023. 9. 7.
반응형

카리브해의  작은 나라로 면적이 760㎢)이고 인구수는 7만 명을 조금 넘는   정도이며 95%의 주민이 가톨릭신자이입니다. 영어로 'Commonwealth of Domlnica'라고 부르는 데 로조란 수도를 를 포함합니다.참고로 도미니카는 일요일이란 뜻인데 1493년 11월 3일 일요일에 콜럼버스가 이곳을 발견한 것을 연관 지어 국명이 되었답니다. 

도미니카연방국기

도미니카의 역사

이섬을 "키가 큰 것이 그녀의 몸이다"라는 의미의 "와이투쿠불리"라고 불렀던 칼리나고 사람들이  처음 거주했었는데 ,
15세기 후반 Christopher Columbus는 신대륙으로의 두 번째 항해 때 이 섬에 도착하여 유럽에 알렸습니다. 도미니카는 이후 프랑스와 영국에 의해 식민지화되었고, 오랜 시간 동안 카리브족들과 싸움을 하였습니다. 결국 1763년 영국이 차지하며 아프리카에서 노예들을 데려와 플란테이션을 경영하였습니다. 1834년 노예해방이 이루어졌으며 1978년 11월 3일 드디어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도미니카 연방이 되었습니다. 

 독특한 문화

 섬의 문화는 아프리카, 칼리나고, 프랑스, 영국의 영향이 강렬하게 융합되어 있습니다. 
 도미니카의 음악계는 소카, 레게, 칼립소가 주류를 이루는데, 매년 열리는 세계 크리올 뮤직 페스티벌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많이 참가하여 음악 애호가들의 필수 방문 행사로 유명합니다.
 벨레카드리유와 같은 전통 춤은 아프리카와 유럽에 깊은 영향을 미친 장르로서, 종종 문화 행사나 결혼식에서 공연됩니다. 도미니카의 요리는 캐리비안과 크리올 맛의 풍미 있는 조합입니다. "칼랄루" (잎이 무성한 녹색 수프)와 "저크 치킨"과 같은 지역 음식이 알려져 있습니다.
 섬 문화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카니발과 도미니카 재즈 앤 크레올 축제가 열립니다.
공용어는 영어인데 크리올어와 프랑스어를 같이 사용합니다.수도이름인  '로조'도 프랑스 어인데 갈대란 뜻이라 합니다.그래서 영연방인 이나라는 동시에  프랑스어 사용국기구인 프랑코니 정회원국이기도 합니다.
도미니카해변

 관광

 도미니카는 "자연의 섬"으로 알려져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모르네 트루아 피통 국립공원(Morne Trois Pitons National Park)에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온천인 보일링 호수(Boiling Lake)가 있습니다. 무성한 초목 속에 자리 잡은 쌍둥이 폭포인 트라팔가 폭포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놀라게 합니다. 115마일에 달하는 와이투쿠불리 국립 트레일(Waitukubuli National Trail)은 섬 전체를 가로지르는 숨 막히는 트레킹루트이며 다양한 풍경과 생태계를 품고 있습니다. 다이버들은 지열 분출구가 초현실적인 수중세계를 연출하는 샴페인 리프(Champagne Reef)의 경이로움에 놀라게 됩니다. 인기 있는 스크류스 유황 스파와 같은 섬의 자연 온천과 노천 지열 수영장에서 신비한 해방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미니카(Dominica)는 세계에서 고래 관람을 위한 최고의 장소 이기도합니다 칼리 나고 바라나 오트(Kalinago Barana Aute)는 카리브지역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원주민들의 보존지로 재현된 특별한 문화유적입니다. 캐브리츠 국립공원의 셜리 요새와 같은 명소에서도 섬의 역사의 흔적을 보여 줍니다.

결론

도미니카의 매력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결합시킨 능력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험을 추구하는 사람이든, 문화 애호가이든, 또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든, 도미니카는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카리브해의 보석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으므로,   "네이처 아일랜드"로의 여행은 여러분에게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남길 것입니다.

도미니카 공화국(Dominican Republic)과 도미니카 연방(Commonwealth Dominica)은 서로 다른 두 나라입니다.
도미니카공화국은 카리브해 지역 히스파니올라 섬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아이티와 섬을 공유합니다. 도미니카공화국의 수도는 산토도밍고이다. 공식 언어는 스페인어이며, 인구는 천만 명이 넘습니다.
간단히 도미니카라고도 불리는 도미니카 연방은 카리브해에 있는 섬나라이기도 합니다. 도미니카 공화국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미니카의 수도는 로조(Roseau)입니다. 공용어는 영어이고, 인구는 약 7만 명 정도입니다.
비슷한 이름과 지리적 근접성에도 불구하고 이 두 나라는 서로 다른 정부, 문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도미니카 공화국은 야구리그가 발전하여 마이너리그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의 메이저리그에 많은 우수한 선수들을 진출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우리나라 프로 구단에도 몇명이 진출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