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 장락동 근린 공원과 체육 공원에서 놀다

by moneyseat 2023. 9. 24.
반응형

제천에 유명한 의림지 북쪽에 용두산이라는 걸출한 산이 있는데 이 산줄기가 남쪽방향으로 이어여 제천 시내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형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중간에 장락동과 청전동이 경계를 이루는 곳의  언덕일대가 공원으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장락근린공원장락생활체육공원이 함께 이어져 있어서 시민들의 이용성이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1. 장락동 근린공원

-정거랭이 또는 정거룬이라 불렸었다는 장락(長樂) 동에 처음 공원이 생겼습니다. 자그마한 규모이지만 도심 속의 숲을 그대로 정비하여 화장실, 주차장 등을 잘 갖추고 인근 시민들의 조용한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사진으로 따라가 보겠습니다

야자매트 산책로와 자연 산책로

   

 

자연숲이 그대로 유지되어 잠시동안 힐링 휴식에 최적입니다. 토끼가 다닐법한 흙길야자매트를 깔아서 오르는 길이나 평탄한길이나 노약자들에게도 무리없이 걸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매트가 좋아서 관리자에게 물었더니  야자매트라는데 정확히는 모릅니다.

어린이놀이터, 어르신들 운동기구, 안내판등 이 보입니다

방부목 데크 쉼터, 화장실, 넉넉한주차장,유아놀이터가 아주 예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2. 생활체육공원

족구장, 농구코트, 풋살장, 인도어 스케이트장,  타탄 달리기 트랙, 어르신들의 게이트볼장, 어린이놀이터등과 화장실, 주차장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상기 근린공원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근린공원에서 힐링 산책을 하고 내려오면 아이들이 신나는 놀이터가 연결됩니다. 가족이 함께 와서 나누어 쉬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오후 황혼녁에 사진이어서 조금 덜 명확하지만 여기오셔서 직접 보면 훨씬 좋겠죠.

부대시설들도 깔끔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이용자들의 편익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런 시설을 적극 이용하지 않으면 매우 아깝죠. 많이 알려져서 시민들의 건강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맺음말

나날이 발전하는 나라의 모습이 소도시에서도 나타납니다. 대한민국 제천 최고! 제천은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입니다. 호남, 호서란 말이 제천의 의림지를 가리키는 호(湖)를 기준하여 부르는 명칭이랍니다. 예로부터 제천은 중요하고 살기 좋은 곳입니다.

                                     위치:제천시 장락동 659-3

 

 

반응형